팔로워해주세요~
프로젝트제안하기
프로젝트만들기
내가찜한프로젝트
텔레그램팔로워신청
아이콘팔로워신청
맨 위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모바일모드
전시회 , 댄스 , 패션 , 애니메이션 , 여행 , 출판 , 유아
프로젝트만들기 전 프로젝트 찾기 후원 문화 쇼핑 푸드 여행 키즈 IT 투자
고객센터


> 고객센터 > 엔젤펀딩소식 >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제목 엔젤펀딩 성공비결 및 프로젝트등록시 유의사항 입니다. 2017-03-20 20:19:28
작성인 엔젤펀딩 조회 : 1333   추천: 26


엔젤펀딩 성공비결 및 프로젝트등록시 유의사항 입니다.


안녕하세요

 

크라우드펀딩 엔젤펀딩 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비결 및 프로젝트등록시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제도권 금융에 접근하기 어려운 창업초기기업, 영세 중소기업, 예술가,

사회운동가 등이 특정 사업의 수행을 위하여 소비자, 후원자 등 불특정 일반대중(Crowd)으로부터
소액의 자금을 십시일반으로 웹사이트 등 인터넷을 통하여 모집하는 행위를 말한다.

 

1.  크라우드펀딩 계획

 

1-1. 기본 계획 수립


- 프로젝트 아이디어 제목을 통해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분명히 전달해야 하며,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거나 재미와 진실성 있는 제목을 붙여야 한다.
- 프로젝트 최소금액과 최대금액을 고려하여 적절한 금액을 산정하고,  목표금액이 높으면
  모금이 어려울 수 있고, 너무 작으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저하된다.
- 프로젝트 기간은 대략 30일의 후원 모금기간이 적절하다.
- 프로젝트 1주일 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과 관심을 가져 주느냐가 중대한 영향을 준다.

 

1) 당신의 프로젝트 아이디어가 전세계에 소개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신의 프로젝트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도록 감동 스토리를 들려 준다.

 

2) 프로젝트 기간은 대략 30일 ~ 45일 사이가 후원 모금기간이 적절합니다.

 

2-1. 콘텐츠 제작


- 프로젝트에 대한 호기심과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수 있는 적합한 이미지를 선택이 중요하다.
- 당신의 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매력적인 영상을 만드는
   것이 좋다.


1) 스토리 있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스마트폰과 PC만 있으면 충분하다.
2) 프로젝트의 핵심적으로 전달 할 수 있는 나만의 메시지를 고민한다.
3) 사람들은 읽는 것을 좋아 하지 않습니다. 많은 문장보다는 이미지와
영상으로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야 한다.
4) 당신의 아이디어 제품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 도전인지 보여 주면서 스토리 이야기 한다.
5) 프로젝트 영상이 완료 되면 Youtube에 업로드 한 후에 활용하는 것이 좋다.


3-1. 리워드 설계


- 크라우드펀딩 성공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은 리워드를 설계 부분이다.
- 나만의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매력적으로 설계가 성공할 확률이 높다

 

1) 프로젝트 신청자와 후원자 양쪽 모두에게 의미있는 상품이 좋다.
2) 프로젝트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수량에 제한이 있는 아이디어 제품이 좋다.
3) 프로젝트 리워드는 누구나 쉽게 낮은 가격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한다.
4) 프로젝트 리워드는 조금의 가격 추가로 얻을 수 있는 리워드가 좋다.
5) 프로젝트 리워드는 인기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으로 예쁘게 구성한다.
6) 프로젝트의 취지와 관련성이 없는 리워드는 될 수 있으면 제외 시키는 것이 좋다.
 

※ 프로젝트 리워드 설계는 얼리버드 설계 활용, 샘플형 리워드 활용, 발전/연속형 목표 전략
   리워드 배송기간을 너무 촉박하게 잡지 않는 것이 좋다.


4-1. 고려사항


1) 적절한 기간 설정
대략 30일 ~ 45일 정도의 후원 모금기간이 적절
희망하는 재원을 모금할 충분한 기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
기간이 너무 길면 후원을 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지칠 수 있음

 

2) 적절한 모금 금액설정
최소금액과 최대금액을 고려하여 적절한 금액을 산정
목표가 높으면 모금이 어려울 수 있고, 너무 작으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 저하

 

3)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비디오
후원자들의 판단을 돕기 위해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의 제작이 필요
기존에 없는 제품, 서비스에 대해 기능, 특징, 장점 등을 알 수 있게 비디오 제작
프로모션 비디오를 통해 실제 사용 모습을 추정 가능하게 해야 함

 

4) 기부자에게는 보상, 일을 같이 해보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기회 제공

필요한 비용 이상으로 기부자들이 비용을 지불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
즉, 기대치와 실제 프로젝트 제작을 위한 비용의 대한 나름의 기준설정이 필요
프로젝트의 진행사항을 알고 싶거나, 일부로 참여하고 싶은 크리에이터에게도 기회 제공

 

※ 프로젝트 신청자의 네트워크를 기반하여 프로젝트 성공 확률을 높이고, 크라우드펀딩은
   소셜펀딩에 기초입니다. 지인이나 SNS 등 프로젝트 신청자 본인의 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
   한다.

 

2. Crowdfunding 6 Mistakes

 

1) 아무도 당신이 누구인지 모른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분명히 한다. 또, 업계에서 유명한 사람들을 섭외하고, 그들의 지지를 이끌어내라.

 

2) 당신이 무엇에 대해 말하지는 알 수 없다.
프로젝트의 핵심적인 투자 가치와 투자에 대한 보상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한다.

 

3) 경쟁상품보다 우수한 점이 아무것도 없다.
유사한 경쟁 프로젝트과 확연한 차별점이 무엇인지와 경쟁 우위인 부분을 강조한다.

 

4) 관심을 유발하거나 관계를 맺는 데 실패한다.
대중들의 시선을 잡아 끄는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예비 투자자와 투자자들과 지속으로 교류한다.

 

5) 지지자, 후원자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지 않는다.
크라우드펀딩하려고 마음 먹은 순간부터 프로젝트는 투자자와 함께 완성됨을 잊지 말아라.

 

6) 자금 조달에만 탐욕스럽게 몰두한다.
합리적인 목표 금액을 설정하라. 오히려 다소 보수적으로 목표를 설정하는 편이 안전하다.


※ 저희 엔젤펀딩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등록시 프로젝트 도전자가 프로젝트 등록을 합니다
등록된 프로젝트는 등록대기 상태가 되며 엔절펀딩 관리자가 프로젝트 완성도를 점검합니다.


엔절펀딩 기준에 따라 프로젝트 완성이 되면 프로젝트가 진행이 이루어 집니다. 프로젝트 완성도가

성의 없이 작성되었을 경우 프로젝트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미완성 부분을 보완이 이루어

진다면 정상으로 엔젤펀딩 프로젝트가 진행하게 됩니다.

 

엔절펀딩 관리자

 

추천 소스보기 목록
번호 첨부 제목 글쓴이 등록일 추천 조회
엔젤펀딩 크라우드펀딩 수수료 알려 드립니... 엔젤펀딩 2017-03-20 37 1653
엔젤펀딩 성공비결 및 프로젝트등록시 유의... 엔젤펀딩 2017-03-20 26 1333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는 엔젤펀딩 이란? 엔젤펀딩 2017-03-07 37 1540
엔절펀딩에서 아이콘팔로워 기능을 알려 드... 엔젤펀딩 2017-03-05 35 1555
엔젤펀딩이 서울창업박람회 전시참여 엔젤펀딩 2016-10-14 52 2500
3
[소식] 엔젤펀딩 뉴스파인더 보도기사 엔젤펀딩 2016-09-07 63 2631
2
[소식] 엔젤펀딩 뉴스코리아 보도기사 엔젤펀딩 2016-09-07 56 2189
1
[소식] 모바일 사이트가 새롭게 오픈되었습니다. 엔젤펀딩 2016-07-20 80 2549
공지사항 더보기
[소식] 엔젤펀딩 크라우드펀딩 수수료 알려 드립니...
[소식] 엔젤펀딩 성공비결 및 프로젝트등록시 유의...
[소식] 동영상으로 쉽게 이해하는 엔젤펀딩 이란?
[소식] 엔절펀딩에서 아이콘팔로워 기능을 알려 드...
[소식] 엔젤펀딩이 서울창업박람회 전시참여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질문과답변
회사소개 l 이용약관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광고문의 l 커뮤니티 l 파트너쉽 밴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Copyright 2016 Angelfunding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