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올뉴투싼입니다
_무의도 주행(2016.08.27~28 1박2일)
-주행중 문제시 되는 부분
1.언덕 아랫길로 주행 시작 시(언덕정점에서 내리막을 타기 시작하는 시점)
보통 속도 30-40km,rpm 1500-1800, 표시기어 D2 나D3 상태 인데요.
언덕 내려가기 시작하는 2~3초후부터속도는 그대로이고 표시도 D2,D3정도인데
Rpm만 2500~2700 나옵니다.(당연히 엔진소리도 왕~~ 합니다)
언덕을 다 내려올 때까지요..
2.엔진 블록이 걸려서 그런 것이면 언덕 정점대로 rpm 1500내에서 언덕을 조용히
내려와 주면 되는데
왜 rpm을 1000씩이나 더 올려 스트레스를 받게 하는지
이 상태를 알고도 그냥 팔아보자고 결정을 한 건지 궁금합니다..
3.이 전 어느 회사의 오토미션에서도 이런 증상,유사증상 본 적이 없는데
장점이 되지 않을 이 현상은 의도한 것인지요.(운전 30년 경력)
4..미션 상태 아무래도 걱정이 됩니다.
이러다 몇 년 안에 미션이 아주 고장이 나고
그땐 소비자 귀책사유로 (보증기간이지났다고)미뤄서
몇 백 주고 미션을 갈아 대야 하는지 심각하게 걱정이 됩니다.
5.현대 대표전화로 상담 접수(2016.08.31)-담당자가전화하여 상담해줄 것 이라 함
6.현대고객센터 주*혁 상담자
1)현대 상담자:”다운힐 제어로 엔진브레이크 걸린다.
내려가려는 관성을막고자 기어를 저단으로 놓게 설계되있고
이때 당연히 rpm올라가야 하는 것 아니냐?”
2)본인답변:”기어가 저단으로 내려가면rpm이 떨어져야지 더 올라가서
언덕위부터 아래까지오는데 “왕”소리가 나는게 정상이냐?”
3)현대 상담자:”언덕 하향시 rpm올라가는게맞다.”
4)본인: “언덕 정점에서부터 차에 표시된 D2 나 D3(변속기어표시)도 바뀜이 없고
속도도 30-40km로바뀜이 없이 쭉 내려오는데
왜 rpm만 1500에서 2500으로 올라가느냐?”
5)현대 상담자:(같은 말만 계속……..)
“그현상을 푸는 유일한 방법은 악셀을 밟아야 한다”
6)본인: “언덕에서 악셀을 어떻게 밟느냐?”
7)현대 담당자: “서비스센터에 접수해보시라”
7.참 답답한 현실입니다.
알고도 그러는지 모르고 그냥 피해가자고 우기는건지...
현대차 정도의 대기업이 저러면 어쩌라는건지...
근데 이런 현상이 꽤나 많을텐데
아무 항의도 의사표현도 없으신 유저분들.
개돼지 취급 받지 않으려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발언을 해야합니다...